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자궁외임신증상 정리해봤어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4. 20. 22:30

행복한 하루를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벌써 내일이면 금요일인데요. 다들 하루종일 힘드셨다면, 오늘 하루는 조금 마음편히 여유롭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자궁외임신증상 여러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신을 계획하고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은 정상적인 임신을 너무도 바라실텐데요. 그런데 의도치 않게 정상적인 임신이 되지 않아서 유산을 하셔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정말로 이 아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것 같은데요.



자궁외의 임신 또한 유산을 진행해야 하는 마음아픈일로 이러한 일은 누구에게나 겪고 싶지 않은 일일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자궁외임신이 이미 되었다면, 빨리 몸을 추스리는 것이 제일 먼저일것 같은데요. 너무 마음이 안좋고 아픈것은 이해하지만, 빨리 내 몸을 되찾는것이 나중을 위해서 더 나은길, 현명한 길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자궁외임신증상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주로 난관의 손상에 의해서 발생되는 것으로 감염이나 염증에 의한 손상 혹은 난관 수술 후에 발생하게 되는 물리적인 난관의 손상으로 인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에 착상이 되어야 안정이 되는것인데, 나팔관 혹은 자궁경부 혹은 난소 등에 착상이 된 경우를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증상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하복부의 통증 그리고 질의 출혈, 저혈압, 복통 등이 있으며, 심할경우에는 쇼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어지러움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어깨나 목의 통증을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다면 왜 자궁외임신이 위험한것일까요? 이는 점점 잘못된 위치에 자라나는 태아로 인해서 그 부위가 태아의 크기를 견디지 못해서 파열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되면서 너무도 많은 양의 출혈이 이루어져 생명을 잃을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무서운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궁외임신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피검사를 통해 그리고 여러가지 의사의 판단을 통해서 진단받으시고, 하루빨리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방법에는 mtx 약물을 투여한다거나 혹은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궁외 임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하루빨리 안좋은 일들을 털어버리시고, 행복한 임신 출산을 이루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