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살림

닭뼈 일반쓰레기 분류 제대로 알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 25. 10:20

우리는 살림을 하다보면 음식물과 일반쓰레기를 구분하여 버리는 것이 매우 곤란할때가 있는데요. 궁금할때마다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다 다른 답변을 해서인지 더욱 더 헛갈릴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어려워하는 분리수거 중에서도 닭뼈 일반쓰레기인지 아닌지 등 헛갈리는 분리수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닭뼈는 음식물쓰레기가 아니다?

많은 분들이 닭뼈도 음식물쓰레기에 함께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닭뼈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음식물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리셔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킨을 먹고 남은 뼈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셔야 합니다.



◎ 깔끔하게 닭뼈 버리는법

닭뼈가 일반쓰레기에 분류가 되다보니, 아무래도 종량제봉투에 담아서 버리면 봉투가 다 찰때까지 기다렸다가 버려야 하기 때문에 냄새가 날 것이 염려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뼈를 안에 담기보다는 비닐팩을 하나 준비하셔서 그안에 뼈를 담고, 종량제 봉투에 넣으시면 냄새가 나지않고 깔끔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 그 외 동물의 뼈도 일반쓰레기

뼈를 발라 먹을일이 많지는 않지만, 닭뼈 일반쓰레기와 같이 소뼈나 돼지뼈도 다 일반쓰레기에 속합니다. 딱딱한 것들은 대부분 일반으로 버려야 한다고 기억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잘못 음식물에 버렸다가는 경비아저씨에게 혼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헛갈리는 분리수거 품목

그렇다면 이외에도 우리가 많이 헛갈려하는 쓰레기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양파껍질

먼저 양파껍질입니다. 우리가 양파껍질은 흔히 양파를 손질할때 음식물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주황색 껍질은 일반쓰레기로 버리셔야 합니다.



2. 바나나와 사과 껍질

사과와 바나나 등은 자칫하면 일반으로 분리하여 버리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 또한 음식물이기 때문에 꼭 기억하셔서 음식물에 분리하여 버리시길 바랍니다.



3. 대파뿌리 

이것 또한 많이 헷갈려 하시는 종류 중의 하나인데요. 대파뿌리는 얼핏 생각해서는 음식물 같지만, 이것 또한 종량제 봉투에 담아야 하는 일반쓰레기로 분리하셔야 합니다.



4. 조개껍데기, 자두씨 등

홍합이나 단단한 조개의 껍데기는 당연히 일반으로 버리셔야 하며, 단단한 자두씨나 복숭아씨와 같은 과일의 씨도 일반으로 분리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닭뼈 일반쓰레기 등 여러가지 우리가 헛갈려하는 분리수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 잘 알아두셔서 나중에 당황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