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대인기피증 테스트 직접 해보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5. 25. 13:00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요즘들어 날씨도 좋고 화창해서 많은 분들이 밖으로 산책이나 나들이를 많이 다니실것 같은데요.




그러나 이렇게 날이 좋은때에도 마음이 아프신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대인기피증이 있다고 의심되는 분들인데요. 오늘은 대인기피증 테스트 항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료를 하기 위해서 나 자신을 아는것이 제일 중요하겠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대인기피증이란 무엇일까요? 먼저 정의를 살펴보면 말그대로 대인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말합니다. 남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며, 사람과 마주보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를 내 안에 가두어 더욱 더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증후군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이에 해당이 되는지 아닌지를 한번 확인해볼까요? 대인기피증 테스트 항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는 2점으로 보통이다는 1점으로, 아니다는 0점으로 점수를 매겨보시길 바랍니다.




1. 낯선 사람과의 눈을 마주치는 것이 어렵고 피하거나 혹은 얼굴이 붉어진다.

2. 길에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져서 신경이 쓰인다.

3. 내 몸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이 느껴져 다른 사람들을 피하게 된다.

4. 다른사람에게 혹시 피해가 갈까봐 표현을 하지 않을때가 가끔 있다.

5. 나의 콤플렉스 때문에 다른 사람과 마주보는것이 어렵다.

6. 나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안좋게 보일것 같아서 나서지 못한다.

7. 상대방과 대화를 할대에 손이 떨리는 것 같아서 신경이 쓰인다.

8. 나에게 불리한 상황이 생기게 되면 불안해지거나 공황발작 증상이 나타난다.

9. 다른 사람들의 주의를 받는것이 불편하고, 낯선사람을 만나는게 불편하다.

10. 공포스럽고 두려운 상황에서 그 상황을 회피한다거나 불안하다.



위의 10가지 사항을 보시고, 어디에 해당하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 만약에 4개정도가 해당이 된다면 대인기피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추려서 10가지 항목을 알려드렸지만, 위의 상황들 중에서 몇가지라도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꼭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인기피증 테스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