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오른쪽 옆구리 통증 왜그럴까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30. 14:00

안녕하세요. 우리는 일상을 살아가면서 온갖 여러가지 통증을 겪으면서 살아가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갑자기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왔을때의 원인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 또한 가끔씩 생활하다가 갑자기 옆구리가 통증이 올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갈비뼈 있는 쪽에 통증이 오게 되면, 숨을 쉴수가 없을 정도로 잠시동안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이렇듯 별다른 이유가 없는것 같은데도, 갑자기 이렇게 아플때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이런 통증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이런 통증이 나타나는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먼저 담이 오는 경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는 담이 자주 오는 케이스중의 하나인데요. 운동을 많이 하지 않는 분들이거나 앉아서 주로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적당한 스트레칭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런 스트레칭이나 어떠한 운동도 하지 않고 평상시에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옆구리를 틀었을때에 갑작스런 근육 운동에 옆구리 담이 걸리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고, 스트레칭을 하실때에도 너무 급작스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무리가 가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두번째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는 바로 디스크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허리디스크하고는 조금 구분하여 옆구리쪽 디스크라고 하는데요. 이는 대체적으로 50대정도에 많이 나타나지만, 요즘에는 불규칙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젊은 분들에게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증상과 함께 동반되는 증상이 있는데요. 바로 종아리쪽이 저린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고 하면, 디스크를 의심해보시고 병원에 가셔서 빨리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원인으로는 바로 요로결석으로 인한 것일수 있습니다. 이는 소변이 돌처럼 굳어지고, 이것이 잘 배출이 되지 않아서 극심한 통증이 유발되는 것인데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과 함께 헛구역질,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의심해보시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