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살림

정전기 없애는법 여러가지 tip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31. 12:30

건조한 계절이 되면서 정전기가 극에 달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건조한 날씨가 계속될때는 정전기 없애는법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듯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전기는 옷 뿐만 아니라 머리에서도 나타나는데요. 나름 조심한다고는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오는 정전기때문에 힘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런 정전기를 없앨 수 있을까요? 정전기가 특별히 어떤 질환으로 이어지거나 하지는 않지만, 워낙 불편하고 혹시나 피부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염증이 심해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하는데요.



먼저 머리에서 나는 정전기 없애는법을 알아보면, 머리를 빗을때부터 조심하시면 정전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빗은 플라스틱인데 이 플라스틱은 더욱 정전기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라스틱보다는 나무로 된 빗이나 고무로 된 빗을 사용해주시면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그다음은 우리가 머리를 감을때 샴푸로만 감는것이 아니라 샴푸를 한 후에 트리트먼트를 한다거나 린스를 해주는것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전기라는 것이 건조할때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샴푸만으로 머리를 감는것보다 린스와 트리트먼트로 마무리를 하는것이 덜 건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은 옷의 정전기 등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클립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정전기가 생기는 상황은 옷을 벗을때 주로 나타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옷에다가 클립이나 옷핀을 하나 꽂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곳으로 정전기가 빠져나가게 되어 찌리릿하는 고통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정전기 없애는법으로는 바로 물을 뿌려주는 방법입니다. 옷을 입고 벗을때 분무기로 살짝 물을 뿌려주시면, 옷에 습기가 생기게 되면서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우리가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많이 알고 계시는 방법일텐데요. 세탁시에 섬유유연제를 넣고 빨래를 하게 되면, 정전기 가능성이 많이 줄어든답니다.



이상으로 여러가지 정전기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조할때마다 우리를 괴롭히는 정전기. 위의 방법을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