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체했을때 음식 어떻게 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3. 9. 05:00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항상 우리는 매일매일의 삶에 지쳐서 내 건강은 제대로 돌보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다들 그러실것 같은데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 법이기 때문에 꼭 내 건강을 건강할때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건강정보를 하나 포스팅하고자 하는데요. 바로 체했을때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자주 체하시는 편인가요? 저는 자주 체하지는 않으나 주변에 보면 소화가 힘드시고 자주 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옆에서 보면 참으로 고통스러워 보여서 안타깝습니다. 



또한 저도 급하게 무언가를 먹어야 한다거나 편안하지 않은 자리에게 밥을 먹을때 체할때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체를 한 경우에는 어떻게 음식을 먹어줘야 하는것일까요?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이렇게 체했을때 음식을 먹기보다는 그 증상이 심각할 경우에는 금식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식을 해주셔야지 체가 내려가는데 더욱 수월한데요. 물과 이온음료를 드시면서 금식을 하셔야 혹시 모를 탈수 증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금식을 하고 치료를 하게 되었을때 쳇기가 내려가는데요. 체가 내려갔을대에는 체에 좋은 음식을 드셔주는 것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체했을때 음식 어떤것들이 좋을까요? 먼저 무가 있습니다. 무는 소화를 돕는 채소 중의 하나인데요. 또한 무 안에는 페루오키시타제라는 성분과 디아스타제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는데 이것이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즙에 형태로 먹게 되면 흡수도 빠르고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양배추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무와 함께 익히 잘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를 드셔주시면 이것이 위점막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약해져있는 위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아리고 합니다. 양배추는 살짝 데쳐서 먹게 되면 먹기도 편하고 영양가도 좋다고 하니, 살짝 데쳐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매실입니다. 저 또한 소화가 잘 안되고 체기가 돌때 매실을 자주 먹는데요. 매실 안에는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신맛을 나게 해주는 성분으로 소화액의 분비를 가속화시켜서 체기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체했을때 음식 여러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