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살림

옷에 커피얼룩 지우는법 알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5. 21. 11:20

많은 분들이 살림을 하면서 당황스러운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옷에 무언가가 무엇을 경우인데요. 특히 흰옷에 얼룩이 지게 되면,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더욱 신경쓰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옷에 커피얼룩 묻었을때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효과적인 방법

1. 탄산수 활용하기

우리가 청량감에 먹는 탄산수는 커피얼룩을 제거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커피가 묻어있는 부분을 탄산수에 담궈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담군후에 10분에서 15분을 기다리신후 손으로 이 부분을 살살 문질러서 지워주시면 됩니다. 따로 세제를 넣지 않아도 이렇게 하면 얼룩이 지워진답니다.



2. 식초와 주방세제

가정에 하나씩 다 있는 재료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여기에서 중요한것은 식초를 꼭 양조식초로 해주셔야 한다는 것인데요. 다른 식초의 경우에는 옷에 변색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식초와 주방세제를 1:1의 비율로 해서 커피가 묻은곳에 충분히 묻혀준후에 손으로 잘 비벼서 세탁하시면 됩니다.이렇게 한 후에 세탁기에 중성세제를 넣고 한번 돌려주시면 말끔하게 지워져 있습니다.



3. 물과 식초만으로 지우기

식초물만 가지고도 지울 수 있는데요. 비율은 물은 3 그리고 식초는 1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식초물에 얼룩이 있는 옷을 잘 담궈놓으신 후에 세탁을 해주시면 심하지 않은 얼룩은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포인트

어떤 재료를 사용해서 얼룩을 제거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이물질이 묻었을때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곧바로 지워주는 것입니다. 이물질이 묻은후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게 되면, 옷 섬유에 스며들기 때문에 지워지는 것이 더 어려워진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커피만큼 지우기 어려운 김치얼룩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갑작스럽게 김치물이 튀어서 당황스러우셨던 적이 있을것 같습니다. 밖에서 먹다가 생긴 얼룩은 더욱 더 난감한데요. 이럴때에는 식당주방에서 주방세제를 조금만 덜어달라고 해서 바로 지워주시면 깔끔하게 지워진답니다.



이상으로 옷에 커피얼룩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기억해두셨다가 당황스러운 순간들을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