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목에 생선가시 박혔을때 확실하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7. 23:16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음식을 드시다가 목에 생선가시가 박혔던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가시가 박혔던적이 매우 많은데요. 저는 기관지가 민감하고 기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더 민감하답니다.




아마 저처럼 기관지쪽이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생선가시가 박히는 경험은 불쾌하고 고통스러운 기억일텐데요. 오늘은 목에 생선가시 박혔을때 빼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이제껏 이렇게 가시가 박혔을때 어떻게 행동을 하셨나요?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셔서 목에 상처가 나지는 않으셨나요?



집에서 하는 여러가지 민간요법이 전해져오고 있는데요. 일단 이런 방법은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밥을 먹는 방법입니다. 가시가 박혔을때 밥을 숟가락 한스푼 떠서 밥을 삼키는 방법인데요. 저도 이런 방법을 사용해봤으나, 효과가 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자칫하면 목에 상처가 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두번째 목에 생선가시 빼는방법으로는 바로 계란의 흰자를 삼키는 방법입니다. 이는 위의 밥을 삼키는 방법보다는 안전한 방법인데요. 날계란을 하나 깨어서 흰자만 걸러내시고 쭈욱 삼켜줘보세요. 만약에 작은 가시가 박힌 것이라면, 부드러운 흰자와 함께 생선가시가 내려간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식초를 드시는 방법 그리고 따뜻한 물을 드시는 방법입니다. 물은 차가운 물이 아닌 반드시 따뜻한 물이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작은 가시가 따뜻한 물과 함께 내려가게 된답니다. 식초를 활용하는 방법은 식초의 산성성분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식초로 가글을 하거나 혹은 물에 식초를 일정 비율 타서 목에 있는 가시를 녹게끔하는 것도 생선가시가 있을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위의 말씀드린 방법중에서는 밥 같은 경우는 목에 상처가 날 수도 있는 위험한 방법이며, 이런 방법으로도 잘 가시가 넘어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에 생선가시가 박혔을때는 반드시 이비인후과에 가셔서 가시를 빼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여러가지 알려진 민간요법으로 괜히 가시를 빼려고 했다가는 상처가 나기가 쉽기 때문에 꼭 병원에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목에 가시가 박혔을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