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손목 결절종 원인 및 치료법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7. 13:30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는 제법 쌀쌀한 아침저녁인데요. 다들 이럴때일수록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손목 결절종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제가 앓고 있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얼마전까지 왜 그런지 알지 못하고 있다가 얼마전에 정형외과에 가서 알게 된 질환입니다. 증상으로는 손목을 안쪽으로 구부렸을때 뼈가 돌출이 되고, 손목을 땅바닥에 짚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이는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부위에서도 흔히 많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저처럼 손등 혹은 손목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원리는 관절을 감싸고 있는 막이 닳아서 퇴행이 나타나고 이런 퇴행되어 있는 관절막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액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손목 결절종이 생기게 되는 것일까요? 이는 특히 20대에서 30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유로는 집안일이 될 수 있는데요. 그리고 타자를 오랫동안 치는것도 이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두가지 원인을 다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이는 생명에는 지장은 없지만, 생활하면서 불편함이 따를 수 있고, 또한 통증이 뒤따라올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적절히 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병원에 가셔서 혹을 제거하는 방법이 제일 일반적입니다. 부분마취를 하고, 주사바늘을 넣어서 안쪽에 있는 액을 제거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만약에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다면, 관절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것으로도 나아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심한 통증이 아니고 괜찮다면, 손목의 관절을 최대한 쓰지 않고 덜 쓰는 방향으로 해서 자연스럽게 치유가 될 수 있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또 타자를 오래 치시는 분들은 손목아대 등을 착용하셔서 최대한 움직이지 않고 타자를 칠 수 있게끔 노력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손목 결절종 원인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