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오줌에 거품 생기는 원인 알아보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9. 19:18

내 몸에 여러가지 이상이 한두가지 생길때마다 내 몸을 체크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반면, 어떤 분들은 작은 증상이라고 그냥 무심코 지나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어떤 것들은 반드시 체크해봐야 하는 증상으로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오줌에 거품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 거품이 많이 있다면 꼭 확인해봐야 하는 질병

아마 소변을 눌때 거품이 나는지 안나는지를 자세히 확인하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품이 일고 있다는 것은 바로 소변에 단백질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신장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신장의 역할은?

신장은 우리의 몸속에서 노폐물과 관련된 일을 하는 장기로, 소변을 배출하기 전에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들을 구분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깨끗하게 소변이 나오지 못한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떤 문제들이 있을까?

신장에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신장에 염증이 생겨서 기능을 떨어뜨리는 사구체신염이 있을 수 있으며, 혹은 당뇨로 인해서 신장이 기능을 못하는 경우, 부종이나 단백뇨가 나타나는 신증후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오줌에 혈액이 함께 나오는 경우

만약에 소변에 피가 함께 나온다면 이는 더 잘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이는 요로에 결석이 있다거나 감염이 있을 수 있는 것이며, 콩팥 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온다면, 한두번이라고 그냥 넘기는 것이 아니라 병원에 꼭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줌에 거품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소한 하나의 증상이라고 할지라도 그냥 넘겨서는 안되는 것들이 있으니, 이점을 꼭 기억해두셔서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