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하품하는 이유 궁금해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3. 17:59

보통 우리는 몸이 피곤하거나 할때 하품을 많이 하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인데요. 그러나 피로한 몸 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으로 이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하품하는 이유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산소가 부족할때

첫번째 원인은 주변에 산소가 부족하면 하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서는 산소와 이산화탄소가 적당하게 잘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요.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 몸 안에 이산화탄소가 많이 쌓여 몸안에 산소가 부족하다고 느껴지게 되면, 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우리 몸은 이산화탄소를 내보고, 산소를 채우게 됩니다.



2. 뇌에 휴식이 필요할때

우리의 뇌는 현대의 지금은 실제로 하루에도 쉬지 않고 일합니다. 쉴새없이 일하는 뇌로인해서 뇌도 피곤함을 느낄수밖에 없는데요. 이럴때에도 하품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이 부족하거나, 머리가 띵하고, 머리에도 휴식이 필요할때에 자연스러운 하품은 다음을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3. 체온을 유지하려는 목적

또 다른 이유로는 바로 우리의 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뇌로 향하는 혈액이 너무 뜨거워지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럴때 우리몸은 하품을 통해 차가운 공기를 마셔주어 뜨거운 공기를 몸밖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4. 다른 사람이 하품하는 것을 볼때

네번째 원인으로는 바로 나에게는 아무런 이유가 없는데 다른사람이 하품을 하는것을 보았을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실험결과 이러한 현상이 증명되었는데요. 하품에는 전염성이 있다고 알려지는데 이는 상대방과의 유대관계의 깊이에 따라서 더 크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5. 소화력이 부족한 경우

마지막으로 내 몸의 소화기능이 좋지 않을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하품이 자주 나온다면 그리고 그 시간때가 식사후라면 이는 소화기능이 부족해서 그럴수 있는데요. 소화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몸속의 혈액은 소화기관으로 몰리게 되고, 이렇게 되었을때 뇌로가는 산소공급이 적어져서 하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하품하는 이유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품은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이지만, 이것이 평소보다 자주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보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