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손이 붓는 이유 5가지 알아보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6. 22. 10:07

주변에 보면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나 손발이 붓는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전날에 무언가를 먹어서 부을수도 있지만, 어떤 질환에 의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손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어떠한 특별한 원인없이 우리몸에 붓기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신장에 문제가 있어서 나오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우리몸안에서 신장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는 아주 중요한 장기인데요. 만약에 이런 역할을 하는 신장이 문제가 있으면 손이 붓게 되는 것입니다.



2. 혈액순환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두번째로는 바로 혈액순환장애가 있는 상황입니다. 여름에는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다가도 겨울이 되면 이런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추운날씨로 인해서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가벼운 마사지와 함께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관절에 염증이 있을때

우리몸에 있어서 관절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이유로 이런 관절에 무리가 가게 되고, 염증이 차게 되면 이는 손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손이 붓게 되면 손이 잘 구부러지지 않게 되며, 열감도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했을때

위에서 처음 언급하였던 것처럼 붓는 증상은 내가 그 전날 어떤것을 먹었느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그전날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였다면, 붓는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전 라면과 같은 짠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5.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

마지막으로는 호르몬이 원인이 되는 경우입니다. 이는 여성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것으로 한달에 한번씩 하는 월경 전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이러한 손의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월경이 시작되면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상으로 손이 붓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이 다른때와 달리 부었을때 위의 원인을 잘 기억해두시고, 원인을 파악하셔서 적절한 조치로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