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살림

볼펜자국 지우는법 어렵지 않아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 29. 10:18

아이들이 함께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자국을 지우는 것에 고민을 해봤을것 같습니다.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에게 펜을 하나라도 맡겨놓으면, 집이 난장판이 되는것은 당연한 상황인데요. 오늘은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볼펜자국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파스를 활용

첫번째 방법으로는 집에 하나씩 가지고 있는 물파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집에 상비약으로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이는 알코올 성분이기 때문에 볼펜과 만나게 되면, 자국이 잘 지워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국이 번지는것처럼 느껴지지만, 물파스로 계속 지워지면, 자국이 번지게 되면서 옅어지게 됩니다.



2. 식초로 지우기

만약에 집에 물파스가 없다면, 식초를 가지고도 볼펜자국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식초는 음식을 하려면 꼭 필요한 재료이기 때문에 아마 많이들 가지고 계실텐데요. 식초의 산성성분으로 인해서 볼펜의 잉크가 용해되는것으로 볼펜자국이 묻어있는 곳에 식초를 한방울 떨어뜨리고, 5분정도 기다려주시면, 자국이 없어진답니다.



3. 만능가루인 베이킹 소다

베이킹소다는 우리생활에서 정말 없어서는 안될 필수템인데요. 청소뿐만 아니라 빨래 등 안쓰이는 곳이 없을정도로 너무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 가루입니다. 이 베이킹소다로 볼펜자국도 지울 수 있는데요. 물에 베이킹소다를 10분정도 풀어준뒤에 자국이 묻어있는 곳에 묻혀서 잘 문질러 주시면 된답니다.



4. 아세톤

위의 식초나 베이킹소다가 잘 지워지지 않는다 하시면, 물파스와 동일한 성분이 많은 아세톤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손톱의 메니큐어를 지우는데 활용되는 아세톤을 솜이나 면봉에 묻혀서 볼펜자국이 묻은곳에 묻혀 지워주면 되는데요. 단 냄새가 나고, 옷감이 상할 수 있는 것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에탄올 소독약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투명한 액체의 소독약입니다. 절대 빨간약으로 하시는 분들은 없길 바랍니다. 소독약 또한 알코올 성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볼펜자국과 만나면서 자국을 지울 수 있는데요. 이를 똑같이 자국이 있는 곳에 묻혀서 살살 문질러서 지우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볼펜자국 지우는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방법들 중에서 제가 사용해서 괜찮은 방법은 단연 물파스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얼룩이 옷감에 더 스며들기 전에 빠른시간에 지워주는것입니다. 꼭 이점 기억하셔서 볼펜자국 깨끗하게 지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