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제일

잠 푹자는법 기억해야 할 7가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23. 13:00

주변에 보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잠이라는 것은 일을 하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잠을 푹 이루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정말로 어떻게 해야 잠을 잘 잘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잠 푹자는법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잠 잘 시간 전에 음식 먹지 말자

이것은 정말로 기본적으로 지켜줘야 하는 것 중의 하나인데요.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속의 소화기관은 소화를 시켜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운동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잠이 든다고 할지라도 소화기관은 열심히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숙면을 하는데 방해를 받게 됩니다.



2. 잠 자기전에 절대 스마트폰 금지

많은 분들이 이 사항은 제대로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우리는 잠자기전 핸드폰을 보는것이 습관이 되어버렸는데요. 이렇게 되면, 핸드폰의 블루라이트가 숙면을 방해하고 되고, 잠을 푹 잘수가 없습니다.



3. 방안 온도를 조절해라

우리는 너무 춥거나 너무 더워도 잠을 이룰수가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방안 온도는 20도 근처로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보일러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옷을 껴입는다던지, 자기전에 따듯한 물 샤워를 통해 온도를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비슷한 시간에 잠들자

흔히 잠을 잘 주무시는 분들을 보면 같은 시간에 비슷한 시간대에 잠을 주무시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정말로 잠을 푹 자기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내가 평소에 잠자는 시간을 꼭 정해놓으신 뒤에 일정한 시간에 잠을 주무시는 것이 숙면도 하고, 잠을 잘 잘수 있는 잠 푹자는법입니다.




5. 낮잠은 1시간 이내로 자보자

낮잠을 안주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주변에 잠을 잘 못이룬다고 하시는 분들을 가만히 보면, 낮잠을 많이 주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낮시간에 잠깐 동안 눈을 붙이는 것은 건강에 좋은 영향이 있지만, 너무 많은 잠을 수면리듬을 깨뜨려서 밤에 잠 자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6. 잠 자기전에 책을 가까이 해보자

많은 분들이 잠 자기전에 핸드폰을 가까이 하지만, 이제 핸드폰을 멀리하시고, 책을 가까이 하시길 바랍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책을 읽다보면 심신이 안정되고 이에 따라 잠을 푹 자게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7. 자기전에 우유를 데워서 마셔보자

자기전에 음식을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다고 앞에서 말씀드렸는데요. 그러나 자기 전에 우유를 데워서 마셔주는 것은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숙면을 도와주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잠 푹자는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하루에 30분이상 햇빛을 쐬어주는 것들도 도움이 되는 등 여러가지 잠을 잘 자기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많습니다. 꼭 잘 기억해두셨다가 잠을 못이룰때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