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살림

파베초콜릿 유통기한 알아볼까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2. 16. 11:25

얼마전에 발렌타인데이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서로 초콜릿을 주고 받으면서 사랑하는 마음을 전했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렇게 사랑의 메신저가 되는 초콜릿 중에서도 파베초콜릿 유통기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초콜릿을 좋아하시는 분들 혹은 무언가를 만들어서 나눠주시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파베초콜릿을 만드는것에도 도전을 해보셨을것 같은데요. 그냥 초콜릿을 만드는것과는 다르게 어려운 과정이기 때문에 이를 성공하신 분들은 나름 요리를 잘하시는 분일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제초콜릿을 만드는것만큼이나 보관을 하는것도 어려운데요. 또한 우리가 시중에서 살 수 있는 일반 초콜릿과는 다르게 파베초콜릿 유통기한은 짧기 때문에 더욱 더 보관하고, 관리해서 먹는것이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일반초콜릿과는 달리 생초콜릿 즉 파베초콜릿은 생크림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더 짧은것인데요.



일반 초콜릿의 유통기한이 1년정도이고 이와 비교할때 파베초콜릿은 안에 들어가있는 재료인 생크림의 유통기한이 일주일이니, 빠른시일내에 드셔주셔야 하는데요. 그래야 상하지 않고 신선한 초콜릿을 드실 수 있으며, 맛도 변질되지 않은 파베초콜릿만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아마 유통기한에 신경을 쓰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초콜릿의 유통기한이 1년이라는 사실도 잘 모르고 계셨을것 같은데요. 초콜릿은 수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긴편에 속하기는 하지만, 초콜릿의 재료인 카카오버터의 성질때문에 변질이나 산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는 유통기한을 지켜서 드셔야겠습니다.



냉장실이나 실온이 아닌 냉동실에 넣고 드셨을경우에 조금 더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니, 잘 밀폐하셔서 냉동실에 보관해서 드시면 더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파베초콜릿 유통기한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하게 초콜릿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